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로보트 태권브이’ 피규어 아트전 포스터(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가 어린이날 선포 100주년을 맞아 SNU 배곧 아트큐브의 상반기 기획전시인 <</span>로보트 태권브이, 다시 만난 나의 영웅> 피규어 아트전을 53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시흥시와 서울대 간 첫 문화 협력 사업으로, 지난해 조성된 ‘SNU 배곧 아트큐브의 첫 번째 기획전시로 마련됐다.

 

특히 1970년대 어린이들에게 익숙했던 달려라 달려 로보트야, 날아라 날아 태권브이~”로 시작하는 로보트 태권브이주제가는 멜로디와 가사만으로도 당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용기를 심어주었다.

 

빠르게 변하는 현 시대에서 역사의 한 페이지로 잊혔던 로보트 태권브이150여 점의 피규어 아트전으로 우리에게 다시 찾아온 것은 지난 어린 시절을 잊고 있던 기성세대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특히, 2미터가 넘는 대형 피규어가 있는 포토존을 비롯해 당시의 만화영화를 그대로 복원, 상영하는 멀티미디어존은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관람 포인트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모든 이들이 자신의 어린 시절을 환기하고, 잠시나마 어린이와 같은 동심과 눈높이가 돼주길 바랐다면서 이번 기획전시는 기성세대에게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잊고 있었던 그 시절의 영웅과 마주하며 지난 시절의 나를 되돌아보고,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영웅을 만나며 어른과의 교감의 찰나를 선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NU 배곧 아트큐브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1층 로비 유휴공간을 전시홀로 재생한 문화공간으로서, 이번 기획전시는 53일부터 22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마지막 입장시간 오후 530) 운영된다.

 

전시는 무료 관람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생태문화도시사무국(031-310-6266)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03 22:1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