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민참여단(사진=화성시 제공)


[경기뉴스탑(화성)=전순애 기자]화성시는 화성시 공원녹지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의 마지막 단계인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시민참여단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19일 정남 YBM연수원에서 열린 결과공유회는 이규관 푸른도시사업소장을 비롯해 시민참여단과 청소년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시민참여단 분과별 대표자가 직접 제안서를 푸른도시사업소장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결과공유회에서는 그간 시민참여단 워크숍 추진경과 공유는 물론 공원·산림·도시숲 등 각 분과별 정책제안을 발표했다.

 

이날 제시된 각 분과별 핵심비전은 공원분과 - ‘시민의 생활 속 다채로운 문화가 되는 공원 도시 화성산림분과 - ‘녹색공간이 일상이 되는 환경도시 화성도시숲분과 - ‘성숙한 시민과 더불어 확장하는 매력적 숲의 도시 화성등 이다.

 

화성시는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시민참여단이 제안한 미래상과 기본방향을 반영해 주민공청회와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2035년 공원녹지기본계획을 수립 할 계획이다.

 

이규관 푸른도시사업소장은 공원녹지기본계획과 함께 공원녹지를 조성하는 과정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목소리를 항상 경청하겠다시민들이 공원녹지를 조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거버넌스 시스템의 구축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0 17:2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