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청 전경(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는 지난 5일 부서 회계담당자 및 업무 담당자 177명을 대상으로 청백-e 시스템 담당자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청백-e 시스템은 지방세, 세외수입, 지방재정, 새올행정 등 행정정보시스템과 건축, 복지, 금융기관 간 정보를 연계하여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착오와 비리 개연성을 스스로 예방토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청백-e 시스템 운영지원단의 조한철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주요 예방행정 시나리오 조치 방법, 자기진단(Self-Check) 수행 방법 등 실무 위주 교육을 2시간에 걸쳐 진행했다.

 

안성훈 감사담당관은실력있는 청렴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전 공직자가 노력한 결과, 우리 시는 2년 연속 자율적 내부통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연달아 수상한 바 있다면서이번 교육 역시 자율적 내부통제의 높은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서, 직원들이 청백-e 시스템을 효과적인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2 19:1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