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성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가 가족관계등록신고 이후의 후속절차를 민원인에게 선제적으로 안내한다.

 

시는 지난 5, 시민들이 가족관계등록을 마친 후 다양한 혜택 및 절차를 개별적으로 알아봐야 했던 불편을 줄이고자 각종 생활 혜택과 여러 기관에 산재한 필수 신고사항 정보를 한데 모아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절차 안내 리플릿을 제작해 읍··동 및 시청 민원실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리플릿에는 출생신고 이후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산후조리비 사망신고 이후 정부3.0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 혼인신고 이후 전입신고, 난임부부 지원, 다문화가족 지원 이혼신고 이후 한부모가정 지원, 경력단절 여성 취업 지원 개명신고 이후 신분증 재발급, 기타 명의 변경사항 등 가족관계등록 신고 이후 놓치기 쉬운 후속절차 및 복지서비스의 지원내용을 알기 쉽게 수록했다.

 

또한 리플릿 책자의 내용을 안성시청 홈페이지 <</span>안성시청-전자민원-민원안내-가족관계신고 후속절차 안내>에도 게재해 언제 어디서라도 컴퓨터나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해당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주소 https://www.anseong.go.kr/portal/contents.do?mId=0101110000)

 

권순광 토지민원과장은 이번 안내 리플릿 제작을 통해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 조치 등 다양하고 복잡한 절차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6 23:0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