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강동구 명일1동 주민자치회, 진접읍 주민자치 우수 사례 벤치마킹(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남양주)=이윤기 기자]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31일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철)의 주민자치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강동구 명일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성수)가 진접읍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그동안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펼쳐온 복지 사업의 사례를 참고해 내년도 명일1동의 주민자치 사업에 접목하고자 하는 명일1동 주민자치회의 요청으로 성사됐다.

 

이날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명일1동 주민자치회와 자치단체 현황 및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 후 진접읍의 주민자치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명일1동 주민자치회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의 우수 사례로 소개된 대표적인 복지 사업으로는 배워서 남도 주는 어르신 놀이 교육 활동, 주거 취약계층 임대 보증금 지원, 11스마트기기 땡큐 릴레이, 우리가 만드는 마을-안전하Go건강하Go행복하Go등이 있다.

 

조용옥 명일1동 주민자치회 보건건강분과장은 지역 사회단체 및 지역 자원과 연계해 다양한 주민자치 복지 사업을 펼치고 있는 진접읍의 사례가 인상적이다. 우리 지역에도 적용해 볼 만한 좋은 사업 사례를 배워 간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진접읍 주민자치센터 내에 위치한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취약계층을 위한 간단 집수리, 아동 등·하교 서비스, 생활 공구 대여 등의 사업과 함께 홀몸 어르신 돌봄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경기도 최우수 행복마을관리소로 선정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4 18:2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