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정당혁신위원(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김준혁 더불어민주당 정당혁신위원이 2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수원특례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김준혁 혁신위원은 이날 오전 10시 수원시 팔달구 녹산문고 8층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수원특례시를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일류 도시로 만들기 위한 계획을 밝혔다.


특히 재정위기의 극복과 영통소각장 이전, 구도심과 신도심과의 불균형 해소, 도로망 개선과 광역버스 운영체계 구축, 군 공항 이전 등 당면 과제를 정면 돌파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와 함께 더 큰 변화를 슬로건을 내세우며 세계 최고 수준의 문화예술이 일상에서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문화특별시저소득층과 취약계층, 고령화 가족 지원을 위한수원형 안심가족 돌봄제실시 여성과 어린이, 노인 등 모든 사회적 약자가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조성 각 동별 ‘1인가구지원센터조성 추진 수원형 교육 지원 체계구축 동수원·서수원 간의 균형발전'과 첨단 산업 유치 융복합 광역교통 중심도시, 수원' 조성 추진 수원노믹스를 보완, 수원 신() 경제시대 추진 수원군공항의 조속한 이전 추진 2030 경기남부통합광역시 추진 등 10개의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김준혁 혁신위원은 역사와 문화를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 창출이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활성화 시키는 가장 경제적이며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문화의 힘을 증명하며 시민 모두 행복하게, 수원에 살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수원을 세계 일류도시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준혁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주요 후보군인 김상회 전 청와대 행정관, 김희겸 전 경기도 행정1부지사, 이재준 전 부시장, 이기우 전 국회의원, 이필근 전 수원시 권선구청장,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조명자 수원시의원(전 의장) 등과 함께 당내 경선을 위한 치열한 경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타공인 정조전문가, 수원전문가이자 한신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김준혁 혁신위원은 더불어민주당 정당혁신위원,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맡고 있으며 왕성한 출판 활동과 강연을 통해 수원과 정조, 수원 화성의 가치를 알리는 일에 앞장서는 등 현재 유력한 수원특례시장 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다. <</span>>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2 09:1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