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성평등 문화 확산 업무협약식/(좌)김묵순 군포여성민우회장, (우)신준옥 과천시여성비전센터장(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여성비전센터와 군포여성민우회는 18일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교류를 통한 성평등 문화확산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성평등, 성폭력·성희롱 예방 교육 등 사업 연계 ▲상담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정보 및 자원 교류 등을 위해 협력한다. 


신준옥 과천시여성비전센터장은 “양 기관이 원활한 소통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을 다지고, 다양한 사업을 공동 발굴하여 지역 내 성별 불평등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묵순 군포여성민우회 대표는 “사회적 약자와 피해자에 대한 공감과 연대를 통해 성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여성비전센터는 지역 내 성평등 문화 확산과 피해자 구제 등을 위해 지난해 ‘성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오는 5월부터는 ‘가정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하는 등 상담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8 18:3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