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네이버지도 상점 등록 활동 홍보포스터(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는 317일부터 1213일까지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 내 주민 및 부천시 청년을 대상으로 심곡본동 도시재생 현장활동가를 모집한다.

 

심곡본동 도시재생 현장활동가는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조사, 의견수렴 및 의사전달 등을 주로 수행하게 된다. 특히, 지역주민이 우리 동네 사업 진행과정에 참여하여 직접 소개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역에 필요한 활동을 부천시에 제안해 추진한다. 지난 해 11월에는 청년층 현장활동가가 모여 심곡본동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지도에 상점 등록을 진행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를 생활권으로 하는 주민·상인 및 부천시 청년이다. 자격은 도시재생 관련 교육 참여 이력이 있거나 주민자치 관련 단체 회원이면 충분하다. 현장활동가 활동 시에는 소정의 수당도 지급할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현장활동가를 통해 지역주민이 지역발전 사업에 관심을 갖는 첫걸음이 되길 희망한다. 지역주민이 직접 활동한다면 행정의 손이 닿지 못하는 곳까지 부천시의 정책이 전달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서작성 및 지원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심곡본동 도시재생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simgok2023/222674328697)를 확인하거나, 부천시 도시재생과(032-625-768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8 10:4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