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심곡도서관 전경(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 심곡도서관에서 2022년 새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독서 습관을 함양하고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4~5월에 운영한다.

 

초등학교 중고등 학년 총 24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2종의 프로그램을 온라인(부천시립도서관 Zoom 화상회의 계정)으로 진행한다.

 

질문하는 그림책 하브루타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질문의 힘’, ‘정체성 찾기’, ‘협력하기8가지 주제와 관련된 그림책을 매회 읽고 유대인 교육법인 하브루타 방식으로 토론한다.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정리된 생각을 한줄 글쓰기로 표현하는 독서 프로그램이다.

 

세계여행하며 보드게임 속 수학놀이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프랑스, 이집트, 필리핀 등 8개 국가와 관련된 동화를 읽고 각 국가의 역사·문화적 특징이 잘 드러나는 보드게임을 한다. 보드게임을 하면서 수학적 이해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이다.

 

접수는 310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참고하거나 심곡도서관(032-625-4582)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1 12:2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