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미래교육센터 토크콘서트 홍보 이미지(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 지역교육기반을 구축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창의적인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부천미래교육센터가 315일 드디어 그 문을 연다.

 

그간 부천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혁신교육지구를 지정하고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지역교육자원을 발굴해 청소년들의 배움공간 확장을 위하여 노력해왔다. 또한 부천시 교육사업에 대한 연구용역과 시민정책토론회 등을 통해 지역교육협력에 대한 필요성과 시민공감대를 조성하고, 관련 조례제정 등 적극적인 행정 절차를 추진하여 마침내 부천미래교육센터가 개소했다.

 

부천미래교육센터는 소사청소년센터 4층에 위치하며, 교육협력팀, 지역연계팀, 진로교육팀 3개팀으로 구성되어 미래교육정책 및 의제 개발, 지역연계 네트워크 구성을 통한 지역자원 발굴,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부천미래교육센터 개소를 맞아 부천시 청소년의 꿈, 진로, 미래의 의미를 담은 (Talk)!소리 나는 부천 미래교육! 함께 꿈꾸다라는 제목으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콘서트는 부천시장과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세대별 경험과 환경이 다른 과거와 현재 청소년의 꿈 그리고 미래 진로를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부천시 유투브를 통해 오는 15일 오후 345분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부천미래교육센터를 이끌어 나갈 이은경센터장은 부천형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교육기반을 확대한다는 주요 명제와 설립 목적을 기억하며, 앞으로 센터가 학교와 마을을 연결하는 구심점이 되어 교육을 통한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부천시 평생교육과 신동선과장은 부천미래교육센터가 온마을이 함께하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마을의 다양한 교육자원과 학교교육과정을 자연스럽게 연계함으로써 부천시 미래교육의 플랫폼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0 11:2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