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김포)=육영미 기자]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이후 늘어나는 집콕생활과 줄어드는 타인과의 교류로 인해 나타나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반려식물병원을 운영, 315()부터 17()까지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 10개소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반려식물병원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도시농업 전문인력들이 아파트단지를 직접 찾아가 집안에서 키우는 화분관리, 분갈이 방법, 병해충 방제법 등 다양한 식물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접 현장에서 반려식물에 대해 상담 해주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반려식물을 통한 높은 감정 및 에너지 지수와 만족도, 미세먼지 제거효과 등 많은 효용성이 입증된 만큼 매년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치유농업프로그램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단지에서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센터(돌문로 51)로 방문 또는 팩스(FAX:031-980-5095)로 제출하면 된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반려식물이 초보자도 접근 및 관리가 쉽고 정서적 안정과 교감을 얻을 수 있는 여가생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찾아가는 반려식물병원을 통하여 시민들이 식물재배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습득하여, 소중한 반려식물을 건강하게 키우고 이를 통해 잃어버린 삶의 활력소를 되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8 10:3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