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푸드뱅크마켓센터(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는 지난 2004년부터 시흥정왕푸드뱅크, 사랑나눔시흥푸드마켓 시흥신천푸드마켓, 목감푸드뱅크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내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식품과 생필품, 후원금 등을 기부받아 취약계층에게 제공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흥시 기부식품제공사업은 그동안 분절 운영됐던 사업을 2021년부터는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운영법인 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하 센터”)로 통합해 운영 중이다. 이로써 다양한 물품을 확보하고, 이용자의 선택권을 보다 확대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지역사회 내 주요 기부 업체를 살펴보면, 희성촉매() 임직원을 비롯해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시흥서해로타리클럽, 대각사, 진희계전, 오이도떡방, 명동칼국수, 시흥오뚜기, 롯데제과 안산영업소, 좋은푸드마켓사업,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시화공단 ()대영엠텍, ()조호하이텍, 명성이앤지 등으로, 각계각층의 끊이지 않는 따뜻한 후원과 관심이 센터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는 동력이 되고 있다.

 

더불어 20215월 협약식을 체결한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부 코너 운영은 지역 내 많은 기부자들의 참여를 이끌며 따뜻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강한성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관심과 기부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지만,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 많은 분들의 관심과 후원으로 큰 사랑을 함께 나눴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2021년부터 운영 중인 블로그를 통해 후원 감사 인사를 나누고, 사회복지사들과 자원봉사자들의 간절한 마음과 따뜻한 세상이야기 등을 함께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왕동에 위치한 센터는 원거리 이용자 및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를 위해 이동마켓을 운영 중이며, 이용 및 후원 등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흥푸드뱅크마켓센터(031-434-1379)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4 10:5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