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속 가능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2-02-21 19:30:32
기사수정



미래세대 지속가능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과 ESG실천 문화 확산' 업무협약(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육영미 기자]경기도교육청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1미래세대 지속가능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과 ESG실천 문화 확산을 주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교육의 맞춤형 교육급식실천중심 영양식생활교육이 환경생태기후 위기 대응과 맞닿아 한 단계 더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우리 지역에서 나고 자란 식자재를 이용해 저탄소친환경 식단을 만들어 남김없이 소비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지속해 온 학생참여 교육급식과 여러 형태로 학교 특색과 상황에 맞춘 맞춤형교육급식 과정에서 학생들이 급식 수요자에서 미래에 농식품 생산, 지역 식자재 유통, 건강한 소비를 담당하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융합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세계가 공동 대응하고 노력해야 하는 기후생태환경 문제를 학생들 스스로 논의하고 토론하면서 저탄소 식생활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어가는 교육활동을 더 활성화 할 예정이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경기교육은 식자재 생산부터 유통과 급식 식단까지 교육관점으로 바라보고 이해해 교육급식이라 이름붙였다면서 오늘 협약은 저탄소 식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지역 농산물 활용해 학생중심현장중심으로 운영하는 교육급식 실현에 큰 변화를 만들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1 19:3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