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만안구청, 시보기간 만료 신규 공무원 대상 「만안의 별, 곧게 빛나라」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22-02-17 21:26:25
기사수정




만안의 별(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가 MZ세대인 신규공무원의 트렌드에 맞게 2022년「만안의 별, 곧게 빛나라」운영을 시작해, 지난 15일 첫 행사를 개최했다.


신규공무원이 실무를 익히고 직무수행능력을 검증하는 6개월의 기간을 거쳐 정규공무원으로 정식 임용되는 것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올해의 주제는 ‘만안의 별(신규자)’과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을 통해 소통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다. 


김산호 만안구청장은 “시보해제를 함께 축하하기 위해 신규직원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했고, 코로나로 힘들고 지친 시대에 임용된 직원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공감하는 조직문화와 격려”라고 하며, 신규직원이 이끌어갈 만안구의 빛나는 미래를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공유하며 초심을 잃지 않는 공직생활을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6명의 시보 해제자들에게는 ‘30년 후의 나’를 공유한 시간을 개별적인 영상으로 제작하여 30년 뒤에 볼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관행처럼 행해지던 ‘시보 떡’ 제공 문화를 근절하기 위해서 구청장의 축하편지와 간식을 부서에 제공하며 청렴하고 합리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모습으로 새로운 시작을 함께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7 21:2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