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 수원시가 221일부터 25일까지 ()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에 참여할 법인·단체를 모집한다.

 

()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은 다문화가족·외국인 주민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업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다. 외국인 주민을 위한 우수 사업·프로그램을 기획해 응모한 법인·단체에 보조금을 지원한다.

 

공고일(124) 기준으로 주사무소가 수원시에 있고, 수원시 내에서 활동 중인 모임 또는 단체가 응모할 수 있다. 대면·비대면 병행방식으로 추진할 수 있는 사업, 외국인 주민 밀집 거주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을 우선 선정한다.

 

다문화 인식 개선 사업 다문화가족 문화체험 프로그램 다문화·이주배경청소년 교양·예체능 프로그램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결혼이민자 경제적 자립지원·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등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청 다문화정책과(팔달구 경수대로 446번길 24, 니트로빌딩 3)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방문해서 접수해야 한다.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공고/고시/입법예고에서 ()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제출한 서류는 전자우편(shlyu11@korea.kr)으로 별도 제출해야 한다.

 

수원시 다문화정책과가 서류 검토, 현장 조사를 진행한 이후 수원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월 중 4개 내외 사업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대면·비대면 병행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 사업을 우선으로 선정할 것이라며 ·외국인이 만족할 수 있는 다문화 포용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4 11:4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