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원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수원시가 공직사회에 적극행정을 확산하기 위해 4일 비대면 방식으로 ‘2022년 수원시 공직자 마인드 혁신을 위한 적극행정 교육을 열었다.

 

노정란 행정안전부 지역사회혁신정책과 적극행정팀장이 진행한 이번 교육은 수원시 공직자들이 사용하는 행정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노정란 팀장은 적극행정의 이해와 실천을 주제로 적극행정 추진 배경 적극행정의 개념 적극행정 주요 이슈(국민신청제, 소극행정 신고 등) 적극행정 우수 사례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 규정의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적극행정 의사 결정 지원 제도(사전 컨설팅 등)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제도 적극행정 공무원 면책 등 공직자들의 적극행정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제도를 설명했다.

 

노정란 팀장은 적극행정은 공직자가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라며 공직자들이 적극행정을 실천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은 코로나19·4차 산업혁명 등으로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실천하겠다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적극행정이 이뤄지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는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를 정착·확산하기 위해 시민과 활짝 웃는 기분 좋은 변화를 목표로 하는 ‘2022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실행계획은 적극행정 추진체계·역량 강화5개 분야 27개 과제, 11개 중점과제로 구성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04 10:3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