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작년 91일부터 15일간, 관내 810가구 1,8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2021년 의왕시 사회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시정정책, 복지, 주거·교통, 문화·여가, 사회통합·공동체 등 9개 분야 53개 항목에 대해 방문 면접 및 비대면(인터넷, 전화)을 통해 실시됐다.

 

조사결과 의왕시 시민들은 시정정책에 대해 높은 신뢰도를 보였다.

 

특히, 의왕시에 거주하면서 고향같이 편안하게 느껴지느냐는 정주의식에 관한 물음에태어나지는 않았지만 살다보니 고향같다는 응답이 60%로 경기도 평균인 53.2%보다 크게 높았다.

 

아울러, 현재 살고 있는 의왕시에 어느 정도의 소속감을 느끼느냐는 질문에다소 있다/매우 있다는 응답이 70.3%에 달하는 등 많은 시민들이 의왕시의 대해 희망적인 비전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백화점·병원 등 편의시설 확충 순으로 응답률이 높게 나타났으며, 시 발전을 위해 앞으로 필요하거나 늘려야 하는 시설로는 보건의료시설 등 편의시설의 확충을 꼽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조사 결과는 향후 주요 시정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03 10:0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