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겨울철 대형공사장 특별안전점검 실시
  • 기사등록 2022-01-19 16:12:27
기사수정




과천시 동절기 건축공사 현장 안전점검(사진=과천시 제공)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과천시는 최근 평택 물류창고 신축 공사장 화재 및 광주광역시 신축 아파트 외벽 붕괴 등 연이은 사고 발생과 관련하여, 관내 대형 건축공사장 25개소를 대상으로 특별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건축안전팀을 주축으로 안전관리자문단과 함께 점검반을 구성하여 20일부터 4주간 과천지식정보타운과 원도심 등지에서 신축 및 해체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현장 25개소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조치에 나선다.


주요 점검 내용은 △안전관리 계획서 수립 및 이행 여부 △공사감리자 안전관리지도 수행 여부 △추락 및 낙하·비래·전도 등 주요 재해 유형별 현장 관리 실태 △화재예방·위험물 안전관리실태 등으로 종합적인 건설공사장의 안전관리 실태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시는 점검 후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위법 및 안전 위해요소 사항은 관련 법령에 따라 시정지시 및 공사중지 등으로 엄격하게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대형 건축공사장에서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번 안전 점검으로 건설현장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현장 관리자 및 근로자의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규정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꼭 유념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해 12월에도 지난해 11월 26일부터 2주에 걸쳐 관내 대형 건축공사 현장에 대해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한바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74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기도 R&D관리시스템과 범부처 RCMS 연동 업무협약식
  •  기사 이미지 경기도 행정2부지사- 에스토니아 탈린시장 면담
  •  기사 이미지 경기도청, 광교신청사로 이사 시작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