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심곡본동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사업설명회(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는 지난 1222, 292차례에 걸쳐 심곡본동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재생 뉴딜 마중물 사업이 종료돼도 지속적인 마을관리를 위해 주민이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이번 설명회에서는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사업유형, 추진계획 및 절차 등을 설명했다.

 

설명회를 개최한 심곡본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심곡본동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 위원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 마을기업 육성사업 참여자 돌봄경제조직 육성사업 참여자 등 총 30여명의 심곡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했다고 밝혔다.

 

심곡본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오는 21112일부터 매주 수·금요일 6차례 걸쳐 마을관리 협동조합 교육을 희망나눔사회적협동조합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심곡본동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면서 부천시는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심곡본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심곡본동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지원을 위해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주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적합한 마을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자 202213일까지 아이디어 제안서를 접수 받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30 11:0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