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Wifi6 지원 단말기 보급사업 홍보 이미지(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는 디지털 환경에 소외된 시민들이 다양한 데이터 접근 및 공공와이파이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Wifi6가 지원되는 단말기 보급사업을 착수하며, 2021.12.22. 9시부터 온라인 신청 접수함을 밝혔다.

 

금번 단말기 보급사업은 부천시 거주자 중 장애인 35,000여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착순으로 3,120명에게 단말기(태블릿)을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업으로, 대상자들에게 공공 와이파이는 물론 매월 일정량의 데이터(10Giga)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사용의 편리성을 강화하고 정보 접근에 어려움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서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부천시와 아토리서치LG U+(대표: 황현식)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어 사회공헌활동으로 LG U+에서 통신료 일부를 지원하기로 함으로써, 부천시는 추가적인 예산절감 효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부천시가 추진하는 따듯한 스마트도시 구현에 가장 핵심적인 가치는 시민참여포용으로, 다양한 정보 접근성을 제공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함으로써 디지털 환경에서 소외되는 시민을 따듯하게 포용하기 위해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해오고 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따듯한 스마트시티 부천구현을 위해 아토리서치()()LG U+가 단순한 시책사업의 참여를 넘어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반자의 역할을 해주고 있음에 감사를 표하며, 스마트도시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와 다양한 정보에의 접근을 통해 정보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포용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2 10:2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