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능곡시장 상권 활성화 용역 착수보고회(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가 지난 14일 능곡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지역의원 및 능곡시장 상인, 지역주민 대상으로 능곡시장 일원 상권활성화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능곡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능곡시장상인회, 이규열·이해림 고양시의원과 고양시 도시재생과 및 현장지원센터 등 사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선정된 용역사(주식회사 인피루트)의 과업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졌다.

 

능곡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경기 침체와 치열한 유통 경쟁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난 9월 총 사업비 47천만원 규모로 상인 공동체 구축 및 상인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특화 먹거리 및 상품 등 시장콘텐츠 개발 시장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활성화 내용을 담은 능곡시장 일원 상권활성화 용역입찰공고를 시행했고 이후 제안서 평가를 거쳐 용역사를 선정했다.

 

이해림 의원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이벤트보다 지속적으로 외부 고객을 유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며 능곡시장만의 레트로 감성을 잘 살려 대형마트와의 차별성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규열 의원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능곡시장이 되도록 능곡시장만의 특화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앵커시설이나 지역자원과의 연계가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시장이 활성화가 되기 위해서는 본 사업도 중요하지만 젊은 층들이 유입될 수 있는 기반도 중요하다고 말하며 젊은 층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시 차원에서 다방면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능곡시장 일원 상권활성화 용역상인협동조합 설립 지원 HACCP 인증을 위한 공유주방 공간 조성 SPC 및 고양이케아와 연계한 점포별 맞춤 컨설팅 오세득 셰프와 함께하는 푸드테라피(컨설팅 프로그램)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지역의 특색을 담은 문화장터 능곡시장의 정체성을 담은 브랜드 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능곡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마무리되는 내년 12월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6 17:2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