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1년 평택 시민기록물 전시회 그리고 당신은 평택을 만들었다”포스터(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평택시 기록관에서는 2년간 수집한 시민기록물을 활용해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평택시청 1층 로비에서 2021년 평택 시민기록물 전시회 그리고 당신은 평택을 만들었다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시민기록물을 통해 개인의 일상이 모여 평택의 삶과 역사가 된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제1회 개인 생애사 기록 수집 평택내컷을 통해 가족이야기가 담긴 앨범을 수집하고, 올해에는 평택의 도시재개발, 신도시, 도시재생을 주제로 수집한 기록을 활용했다.

 

구성은 일상사, 학창시절과 지역사, 공공기관의 변천모습을 담은 섹션으로 돼있으며 풍습, 일상생활, 공간의 변화를 통해 평택의 성장 모습을 읽어낼 수 있다. 전시된 기록은 평택시민이 기증한 옛 사진과 생활용품들이다. 관전 포인트는 사진 속에 담긴 시대변화와 60년대 사용하던 곰표 밀가루포대로 만든 앞치마 등이다.

 

한편 시는 2022년에도 지속적으로 주제별 기록물 수집사업과 기록관리 교육으로 시민 기록가 양성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들의 참여와 기록물 기증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삶을 기록하여 보존활용할 수 있도록 평택아카이브를 체계적으로 만들어갈 방침이다.

 

시대를 공감할 수 있는 평택 시민기록물 전시회 그리고 당신은 평택을 만들었다시민 기록가 양성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3 19:37: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