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참드림쌀품평회 시상식(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육영미 기자]시흥시가 관내 김익선 농가에서 재배한 참드림쌀이 경기도 4회 참드림 쌀 품평회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에서 열린 참드림 쌀 품평회는 2018년부터 경기도육성품종 참드림 쌀의 품질 고급화와 소비 확대를 위해 경기도 우수 품질의 쌀을 평가 선정하는 행사다.

 

올해 품평회에서는 경기도 21개 시군에서 53인의 농업인이 출품한 참드림 쌀에 대해 재배이력, 쌀 외관품위, 식미치(쌀맛을 나타내는 지수)에 대한 기계분석 및 식미평가 등 심사를 거쳐 우수한 품질의 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 뽑힌 시흥시 김익선 농가는 고품질 쌀 재배를 위해 파종, 이앙, 중간 물떼기 등 적정 영농시기와 질소시비량을 준수하는 벼 재배 핵심기술을 실천해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김미화 시흥시 농업기술과장은 올해 본답초기 저온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농업인의 적극적인 재배기술 적용과 본답 관리를 통해 시흥시에서 재배한 참드림 쌀이 경기도 내 우수한 품질의 쌀로 선정돼 기쁘다. 이를 계기로 국내 육성품종이 확산될 수 있도록 기술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3 13:5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