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메카랩’, 청소년 대상‘메이키즈 업사이클링 워크숍’개최
  • 기사등록 2021-12-13 11:11:40
기사수정



 


메이키즈 업사이클링 워크숍(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은 지난 11일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메이키즈 업사이클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장난감자동차 키트를 조립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초중학생이 총 3회에 걸쳐 51명이 참여했다. 특히 환경보호를 위해 참가자들이 직접 모아서 가져온 PET병 뚜껑을 재료로 사용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참가 청소년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동차의 구조나 메이커 스페이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고, 함께 참여한 보호자는 아이와 함께 체험을 할 수 있어 기쁘고,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새로운 직업의 세계를 보여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의왕시에서 세계에 이름을 떨칠 수 있는 제조창업자가 나오길 희망하며, 청소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시가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모빌리티 메카랩은 특화된 전문랩 수준의 메이커 공간으로 제조창업자와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세미나, 워크숍, 제작교육, 장비운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열고 있다. 공간 및 장비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031-426-884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3 11:1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