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30 먹거리 비전 선포식(사진=고양시 제공)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가 17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고양시 2030 먹거리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2030 먹거리 비전 시민 누구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누리는 도시 고양시!’를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고양시 먹거리정책자문위원회를 비롯하여 농업인시민소비자사회복지외식업 단체가 참석했다.

 

시는 선포식에서 지속가능한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특례시에 걸맞은 먹거리 자족도시로 나아기기 위한 전략을 민관이 함께 공유했다.

 

또한 비전 실행을 위한 4대 핵심과제로 환경 친화적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공공급식 기반 로컬푸드 생산-소비 확대 공동체 기반의 먹거리 경제 활성화 먹거리 정책 실행기반 강화가 제시됐다.

 

이후 시는 2022~20264대 전략, 12대 핵심과제, 37개 세부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략 목표 달성을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는 도농복합도시로서 안정적인 소비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지자체 중 최다 로컬푸드 직매장을 보유하는 등 먹거리 정책 실행에 유리한 점이 많다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일 년 동안 고양 푸드플랜수립 용역을 진행하면서 각 분야 전문가들과 시민단체 대표, 시의원, 관련부서 부서장들로 이루어진 먹거리 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대토론회, 분과별 토론회, 개별 인터뷰 등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먹거리 정책에 반영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9 17:4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