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사진=오산시 제공)


[경기뉴스탑(오산)=전순애 기자]오산시는 지난 17일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아동복지 유공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사업에 20169월부터 매월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디딤씨앗통장 사업은 저소득층 아동의 사회진출 시 학자금취업창업주거마련 등에 소요되는 초기비용 마련을 위해 저소득층 아동 및 보호자가 월 5만 원 내에서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1:1 매칭 금액을 적립해줌으로써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층 아동에게 디딤씨앗통장 적립금 후원 결연으로 대상자의 월 적금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더 많은 대상자들이 복지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 저소득 가정 아동의 사회진출 초기비용을 확보하고, 지역사회 내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했다.

 

장선이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청소년의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와 관심을 통해 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8 20:2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