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민정원사 조경가든 양성교육 개강식 .. 김상돈 시장 “정원문화 확산에 중요한 가교 역할 할 것”
  • 기사등록 2021-11-17 10:59:21
기사수정



 

김상돈 의왕시장이 자리를 같이한 가운데 16일 의왕시민정원사 조경가든(기초과정) 양성교육 개강식이 열렸다.(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집한 의왕시민정원사 조경가든(기초과정) 양성교육 개강식을 16일 개최했다.

 

이번과정은 제3기 의왕시민정원사 기초과정으로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으로 연기되었던 교육을 재개해 총 17명의 교육생이 내년 3월까지 식물이해, 식물관리, 정원조성, 자기개발 등 총 56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강의실 면적당 교육생 인원을 고려해 선발했으며, 코로나 예방을 위해 교육 전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경가든(기초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추후 의왕시민정원사 심화과정의 교육을 수강하게 되며, 최종 수료 시 의왕시민정원사 자격을 얻게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에서 시민정원사가 3기까지 배출된 만큼 시민정원사가 정원문화 확산에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되며, 이를 계기로 우리시가 녹색도시로써 더욱 발돋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7 10:5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