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장암동  보조금24’맞춤 안내 서비스 홍보9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는 주민이 정부에서 제공하는수많은 서비스를 알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맞춤형 안내 서비스인 보조금24를 적극 홍보 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조금24는 정부24 홈페이지 개인정보 입력만으로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305개의 정부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정부 기관에서 지급하는 각종 보조금 및 서비스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부처 홈페이지 또는 행정기관을 각각 방문해야 했으나,

보조금24 도입으로 정부 포털인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 로그인 또는 동 주민센터 방문만으로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아동수당,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등 각종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여 대상자임에도 몰라서 받지 못했던 각종 정부 혜택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신청까지도 가능해졌다.

 

장암동은 인터넷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약자(노인 등)를 위해 보조금24전담 창구를 운영 나에게 딱 맞는 맞춤형 보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조금 24 관련 포스터 부착, 민원창구 리플렛 및 전단지를 비치하고 있으며 통장협의회 등 자생단체 회의자료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박재범 장암동장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조금24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8 23:3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