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혁신교육지구사업 시즌일환으로 2017학교로 찾아가는나라사랑 태극기 교실을 운영한다.

 

나라사랑 태극기 교실은 관내 15개 초등학교 대상 공모방식으로 건원초등학교 외 8개 학교 56개반 1,533명이 선정되어 금년 지난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태극기 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중심으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태극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나라사랑 의식을 함양하고, 태극기 역사 보드게임, 태극기 에코백 만들기 등 태극기와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또한태극기 교실은 시에서 직접 자체 강사를 양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한 학부모들의 경우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인 태극기 교육에 열정을 갖고 참여함으로써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만족해 했다.

 

특히 이번 태극기 교실 학부모들의 강사 참여는 혁신교육지구사업 시즌2 추진방향인 교육주체의 다양화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실현한 또 하나의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구리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2011년부터 7년차 혁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간 교육과정특성화 사업, 초등학생 3학년 생존수영교실, 국궁 체험교실, 구리아트홀 연계 문화예술 공연체험 등 많은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추진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매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0 11:1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