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숙박업중앙회 군포시지부, ‘생명사랑 숙박업소와 MOU 체결
  • 기사등록 2021-10-13 12:10:14
기사수정



 

군포시자살예방센터와 대한숙박업중앙회 군포시지부가 ‘생명사랑 숙박업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지난 930일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체계 구축을 위해 대한숙박업중앙회 군포시지부와 생명사랑 숙박업소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관내 숙박업소 70곳을 생명사랑 숙박업소로 지정하고, 업주는 자살예방 지킴이 활동에 참여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한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군포시자살예방센터와 숙박업중앙회 군포시지부가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생명사랑 숙박업소사업은 자살 고위험 징후를 보이는 숙박업소 투숙객을 업주가 사전에 발굴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숙객의 안전을 지키는 자살예방사업이다.

 

지정된 숙박업소에는 생명사랑 숙박업소현판과 스티커가 부착된다.

 

스티커에는 마음이 힘들 땐 도움을 요청하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보건복지부 24시간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위기 상담전화 1577-0199 등 긴급 연락처 번호가 적혀 있다.


군포시자살예방센터는 숙박업소들이 밀집한 금정역과 군포역 주변의 5개 숙박업소를, 매달 직접 방문해 자살 고위험군 연계대상자 발굴 및 상담, 업주에 대한 생명사랑 교육 등을 진행하는 모니터링 업소로 선정했으며, 이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홍나래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관심과 노력 및 위기 대처 지원으로 자살예방 안전망을 강화하고 생명존중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자살예방센터(031-360-17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696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오병권 신임 경기도 행정1부지사 코로나19 현장방문(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  기사 이미지 경기도-도의회 정책토론회
  •  기사 이미지 하남시 가치온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