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올해의 모범․상생 아파트’ 평택 e-편한세상 평택용이2단지 등 9개 단지 선정
  • 기사등록 2021-10-13 09:39:50
기사수정




평택 힐스테이트 송담아파트(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평택 e-편한세상 평택용이2단지 등 9개 아파트 단지를 2021년 경기도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도는 시군에서 추천한 단지를 대상으로 지난 96일부터 10일까지 500세대 미만, 1,000세대 미만, 1,000세대 이상 등 3개 그룹별 서류와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내용은 일반관리 시설 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등 4개 분야 18개 항목(55개 기준)이었다.

선정된 9개 단지는 평택 e-편한세상 평택용이2단지 평택 힐스테이트 송담 고양 문촌마을 13단지 대우 군포 삼성마을 시티프라디움 화성 우림그린빌리지 오산 고현 아이파크 용인 보라마을 현대모닝사이드2광명 광명역 써밋플레이스 남양주 다산 e-편한세상 자이 등이다.

평택 e-편한세상 평택용이2단지(399세대)는 입주민 분쟁을 해소하기 위해 소통방을 운영하고, 이웃사랑 페스티벌을 통한 기부 활동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평택 힐스테이트 송담아파트(952세대)는 층간소음, 주차, 흡연 등의 분쟁 해소와 자원 절약 등을 위한 캠페인, 요리·노래교실 등의 다양한 문화강좌, 비대면 온라인을 활용한 방구석 송년회를 개최한 점이 주목받았다.

광명역 써밋플레이스(1,430세대)는 투명한 관리비 내역 공개, 단지 내 다함께돌봄센터·경기육아나눔터를 비롯한 육아 환경, 매월 소등행사, 단지 내 중고생활용품 나눔 등에서 고득점을 받았다.

도는 선정된 9개 단지에 연말 경기도지사 표창과 인증 동판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 중 상위 3개 단지인 평택 e-편한세상 평택용이2단지, 평택 힐스테이트 송담아파트, 광명역 써밋플레이스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우수관리단지 선정 후보로 추천했다.

고용수 경기도 공동주택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공동체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입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상생협력으로 인해 좋은 결과가 있었다살기 좋은 경기도를 위해 모범적인 공동주택관리 사례를 만들어주신 입주민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공동주택의 자치 관리기능을 강화하고,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하는 등 투명하고 올바른 공동주택 관리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1997년부터 매년 모범상생관리단지를 선정하고 있다. 25년간 도가 선정한 모범상생관리단지는 287개 단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gchang.co.kr/news/view.php?idx=695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오병권 신임 경기도 행정1부지사 코로나19 현장방문(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  기사 이미지 경기도-도의회 정책토론회
  •  기사 이미지 하남시 가치온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