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여주)=박찬분 기자]여주시는 101여주시 어르신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제정안을 입법예고 했다.

 

어르신친화도시는 나이가 드는 것이 불편하지 않고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활력있고 건강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도시로 세계보건기구(WHO)가 만든 국제네트워크다.


여주시 어르신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제정안은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 여주시의 어르신들이 정든 곳에서 나이 들어감을 지향하는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고 어르신복지정책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으며, 오는 1021일까지 입법예고 한다.


어르신친화도시 사업의 주요 8대 영역은 외부환경 및 시설 교통수단 및 편의성 주거환경 안전성 여가 및 사회활동 사회참여와 일자리 존중 및 사회통합 의사소통 및 정보 건강 및 지역 돌봄으로 노인 세대만을 특정하는 것이 아니라 전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환경 전반에 걸친 사업으로써 젊은 세대의 미래를 담는 정책이라 할 수 있다.

 

여주시는 9월말 65세이상 인구 25,517, 전체인구의 22.7%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했으며, 어르신친화도시 조성사업이 선진화된 고령사회 대응전략과 세대통합정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05 10:2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