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금연캠페인 진행 모습(사진=부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부천)=육영미 기자]부천시 오정보건소는 지난 23일 부천근로자건강센터에서 부천시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선착순 부천 근로자 100명을 대상으로 금연 리플릿, 금연 행동강화물품을 지급했다.


리플릿에는 금연을 해야하는 이유, 흡연 시 질병 위험도, 금단 증상과 대처 방법 등의 정보를 담았으며 금연캔디, 자일리톨껌, 비타민 등의 금연행동강화 물품과 함께 KF94마스크, 손지압기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오정보건소는 금연클리닉 등록을 원하는 시민에게 내소상담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대상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전화상담도 운영 중이다.

또 금연시작 후 6개월이 지나면 니코틴 소변검사를 통해 대상자의 금연 성공 여부를 확인한 후 성공기념품을 지급한다.


장윤희 오정보건소장은 “앞으로도 흡연자들에게 금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부천시민의 금연 실천을 유도하여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해당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오정보건소 금연상담실(032-625-4380, 951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천근로자건강센터는 근로자 건강관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50인 미만 사업장 또는 보건관리자 선임 비대상 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직업관련성 질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30 16:3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