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나는 동두천지역작가입니다’작가 초청강연(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9월중에 나는 동두천지역작가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지역작가와 함께하는 작가 초청강연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의 초청작가로 곽동우, 이강석, 김백상 작가가 참여했다.


먼저 곽동우 작가는 건강인문학(2020)책의건강한 백세시대를 위한 건강인문학을 주제로 코로나로 더욱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특허받은 영어 학습법(2006) 13권의 책을 낸 이강석 작가는 한권의 책, 하나의 문장도 길다라는 주제로 한 문장 안에도 깃들어 있는 삶의 지혜를 나누었다


또한 김백상 작가는 에셔의 손(2018)으로 한국과학문학상 장편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는데, 강연에서 “SF와 우주와 에셔의 손이라는 주제로 과학소설의 전반적인 지도를 그리며 에셔의 손이 의미하는 바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번 강연의 한 참여자는 같은 지역에 유능한 작가님이 계신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유익한 강의를 듣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자주 이런 인문학 강좌가 개설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분들이 지역작가를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 지역작가들이 배출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27 11:2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