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민간단체 주관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평가서 전국 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21-08-26 12:52:15
기사수정



 

2021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최우수상 수상 기념 촬영(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거버넌스학회가 주관한 ‘2021년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대회는 2013년부터 매년 중앙부처, 자치단체, 공기업의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를 공모하고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에서 정책의 독창성, 효율성, 대응성, 성과,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의왕시는새로운 희망의 기억을 만드는 치매카페 기억마루 !’를 주제로 전국 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시 단위 자치단체의 정책 사례로는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최초 민간주도 치매카페기억마루는 민간에서 운영 중인 커피숍의 장소와 재료, 기술 등을 제공받아 치매 어르신이 직접 커피주문부터 서빙, 정리까지 할 수 있는 활동공간이다.

 

3호점까지 문을 연 기억마루 카페의 운영을 통해 민간 커피숍 운영자, 자원봉사자, 방문간호사, 지역 내 안심리더 등이 치매 어르신 케어를 위해 협력 관계를 구축하였으며 참여자의 자존감 향상, 지역사회의 치매 인식 개선 등의 성과를 거뒀다.

 

김상돈 시장은이번 상을 계기로 치매 카페 기억마루 운영을 비롯해 치매안심마을 조성, 스마트 기억 이음 교실 운영, 기억꾸러미 배부 사업 등 치매의 예방과 치료, 지역사회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치매 관리 사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왕시는 이번 대회 뿐 아니라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 하는 등 민관 협치 분야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26 12:52: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