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원데이 직무캠프 운영 홍보지(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내기업 인턴취업 연계 프로그램원데이 직무캠프에 참가할 미취업 청년을 오는 26일부터 모집한다.

 

원데이 직무캠프는 해당직무별 실무 담당자로부터 직무현장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들으며 프로젝트 실습과 멘토링, 기업에서의 현장실습 등을 통해 직무적합성을 높여 취업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그간 참여자들의 현장실습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여 사업장에서의 현장실습을 추가하여 청년 멘토링 인턴사업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 3개의 사업장에서 현장실습이 진행되었고, 2명의 참여자가 해당 사업장에 인턴으로 채용되는 성과를 냈다.


현장실습자 중 우수자를 기업에서 인턴으로 채용할 경우, 참여자는 인턴 3개월 근무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2년 근속 시 3년 차부터 근속인센티브를 분기별 250만원 씩 4, 1,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하반기에 진행되는 원데이 직무캠프는 생산/품질관리·개발·영업/영업관리 직무에 대해 직무별로 각 10명씩을 모집하며, 직무별로 하루 7시간씩 전·현직 실무자와 함께 직무현장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무프로젝트를 실습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19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관내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98일까지 의왕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heizman1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장숙현 일자리과장은원데이 직무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해당직무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확실하게 준비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본인이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면서시에서는 취업 준비생들이 원하는 바를 잘 파악하여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데이 직무캠프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24 11:18: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