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76주년 광복절 기념 시민 랜선 합창 영상 배포안내(사진=화성시 제공)


 

 

[경기뉴스탑(화성)=전순애 기자]화성시가 오는 15일 제76주년 8.15 광복절을 맞아 시민 랜선 합창 영상을 공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을 취소하는 대신 시민과 함께 선열들의 뜻을 기리는 방법을 택한 것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영상은 앞서 이달 초 개최된 온라인 캠페인 ‘8.15 희망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독립의 길, 화성의 노래를 부르고 촬영한 영상을 하나의 영상으로 모아 제작됐다.

 

5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시민 한 명, 한 명의 목소리가 모여 마치 합창을 하듯 하나의 울림으로 재현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영상은 15일 오전 10시 유튜브 화성온TV와 화성시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영상을 보고 퀴즈를 맞추는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이와는 별도로 지역 독립운동가 유가족과 광복회원 30명을 찾아가 지역 고유 공예특산품인 맥간 공예품을 활용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주독립을 행한 애국선열들의 뜻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침체를 겪고 있지만, 언제나 그랬듯 우리의 의지와 열정으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3 14:06: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