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흥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시흥)=김유 지 기자]시흥시는 비대면 행정서류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를 배곧동 등에 확대·설치해 36524시간 신분증 없이 발급 가능한 비대면 시민편의 서비스 향상에 나섰다.

 

시는 최근 정왕2동행정복지센터, 군자도서관, 혁신성장사업단 등에 무인민원발급기를 24시간 이용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이에 시민들은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도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축물대장, 부동산등기부등본 등 최대 112종의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고, 수수료도 민원창구에 비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하는 서류 외에도, 소득금액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근로복지공단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관내 35곳 무인민원발급기 중 31곳이 야간 및 휴일에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접촉에 따른 시흥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간편한 서류발급을 위해 무인민원발급창구와 인터넷 정부24를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설치 장소와 운영시간 및 발급 가능 서류는 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나 정부24(www.gov.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3 09:2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