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오매기지구 개발사업’ 청신호 .. 김상돈 의왕시장,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만나 ‘공공주도 개발 방안' 등 논의
  • 기사등록 2021-08-12 10:33:11
기사수정

 


 


김상돈 의왕시장이 지난 5 의왕시 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상생 협력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 이헌욱 사장과 간담회를 갖고 수년째 보류중인 의왕오매기 개발사업에 대해 신속하고 안정성 있는 공공주도 개발사업 방안을 논의했다.(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장기간 보류되고 있는의왕오매기지구 개발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지난  5의왕시 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상생 협력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 이헌욱 사장과 간담회를 갖고, 수년째 표류중인 의왕오매기 개발사업을 신속하고 안정성 있는 공공주도 개발사업으로 진행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왕시 오전동 일원 약 30부지에 조성 예정인 오매기지구는 주거·상업·문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합단지로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의왕오매기지구는 수차례 개발사업을 추진하였으나, 의왕백운밸리, 장안지구 및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에 따른 후순위사업으로 수년간 중단되었다.

 

의왕백운밸리 및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완료가 가시권으로 들어옴에 따라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공공주도 개발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의왕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등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의왕시는 이르면 이달중 건축허가제한과 토지거래 허가구역 지정 등 부동산 투기 방지를 위해 면밀한 검토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 숙원사업으로 수년째 중지되고 있는 의왕오매기지구 사업의 시작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속도감 있게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민들의 개발행정 신뢰감을 향상시키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2 10:3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