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화성시청 전경(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화성)=전순애 기자)화성시는 지난 7월 개원한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에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하여 공헌한 문화·예술·체육 분야 인물을 추모·기념하고자 화성시 문화예술체육인 특화묘역을 함께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성시 문화체육예술인 특화묘역은 현재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내 위치하여 있으며 규모는 1,24566기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문화체육예술인 특화묘역의 안장확정자는 민속무용의 대가로 중요무형문화재 79호 발탈 기능 보유자인 고 이동안 님과 제23LA올림픽 레슬링 금메달리스트인 고 김원기 님이 안장될 예정이다.

 

안장 신청 및 자격은 화성시 문화예술체육인 특화묘역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13조에 명시되어 있으며 안장 절차는 신청, 심의, 안장 순으로 이뤄진다.

 

신청은 본인 또는 유가족이 신청가능하며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인정하는 문화예술체육인 단체나 화성시장의 추천 등으로 신청이 이뤄진다. 심의는 분기 또는 필요시 개최되는 심의위원회를 통해 안장자격을 심의한다.

 

안장 절차는 화성시 문화예술체육인 특화묘역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안장기간을 적용 한 후 위원회에서 영구안장 및 자연장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한편 화성시는 보다 많은 문화예술체육인 안장대상자를 모시기 위해 특화묘역 개원행사를 오는 10월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09 19:4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