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천군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연천)=이윤기 기자]연천군공무원노동조합은 28일 연천군청 내부 게시판을 통해 단순·반복, 악성·고질 민원에 대한 군() 차원의 실질적인 대책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연공노는 성명서에서 최근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실시한 모 행정복지센터 조합원의 사전 심리 검사 결과 조합원 11명 중 우울증의 가능성이 높은 고위험군, 중중위험군이 60% 이상으로 나왔다면서 “3개월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후 심리 검사에서 다소 양호한 결과를 얻어냈으나 반복되는 자극으로 인한 스트레스 등 정서 문제 발생 시 상황별 대처와 지속 상담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

이어 단순·반복, 악성·고질 민원에 대한 차원의 실질적인 대책을 촉구하며연천군 공무원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할 것 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 정신 건강교육 등을 위해 전문 심리 상담사를 채용하고 운영할 것 단순·반복, 고질 민원에 대한 공무원의 피해 예방을 위하여 동일인에 의한 유사 민원은 특별 취급하고 대책을 강구할 것을 연천군에 강력하게 요구했다.

 

천정식 연공노 위원장은 갑질 민원에 대해 더 이상 침묵으로 일관해서는 안되며 공무원에 대한 인권침해를 차단하기 위해 자체적인 대응 수단도 마련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9 12:0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