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과천)=장동근 기자] 과천시는 코로나 19 접종관련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할 때 수신자 스마트폰 화면에 관련부서에 대한 발신자정보 알림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 밝혔다

 

발신자정보 알림서비스는 민원인에게 담당자가 전화연결 시 민원인 스마트폰 화면에 발신자 부서 정보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표출해주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민원인에게 전화 발신 시 전화번호(02-3677-****)만 표출돼 광고 혹은 불필요한 전화로 오인해 전화를 받지 않는 사례가 많았다.

 

과천시 관계자는 코로나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접종율을 높이고자 많은 전화 연결을 시도하지만, 스팸전화로 오인하여 통화성공율이 매우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발신자명 알림 서비스 실시로 백신접종율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부서 확대 실시를 검토하고 있으며, ‘발신자정보 알림서비스 실시로 수신거부를 예방하고, 민원 업무의 효율성을 높임으로서 시민에게 보다 신속한 정보전달과 행정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과천시에서는 기술변화에 대응한 정보통신 관련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8 14:5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