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태환 경기도의원, 민간어린이집 차액보육료 등 논의
  • 기사등록 2021-07-12 15:47:07
  • 기사수정 2021-07-12 15:51:54
기사수정



장태환 경기도의원이 9일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에서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위원장 및 회원들을 만나 민간어린이집 차액보육료 등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장동근 기자)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장태환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 9일 경기도의회 의왕상담소에서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위원장 및 회원들과 민간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에 대한 애로사항 청취와 차액보육료 관련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이정우 민간분과위원장은 현재 경기도민간어린이집은 최저 인건비를 반영하지 않은 상태의 유아보육료를 지원 받고 있는 상황이며, 민간어린이집의 운영이 어려워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어린이집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면서 인건비와 기능보강비 등을 지원받는 국공립어린이집에 비해 민간어린이집은 보육료 수입으로 인건비와 교재교구비, 운영비 등을 지출하고 있고, 차량기사 인건비는 보육료 산정에 반영되지 않고 있어 고충이 크다.” 고 말했다.


이어  “현재 현실적인 기관보육료 인상 없이는 보육교사 인건비 지급 및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차액보육료 인상을 통한 보육료 및 영아반 운영비 지원을 요청했다.


장태환 도의원은 어려운 시기에 인재양성을 위해 애쓰시는 원장님들께 직접 애로사항을 전해 들어 마음 깊이 공감하고 안타까움 심정을 전하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회의와 토론회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의지를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2 15:4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