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커피머신관리사2급 교육 모습(사진=부천시 제공)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8일 은퇴 이후 카페창업이나 재취업에 관심이 높은 신중년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커피머신관리사 2급 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커피머신관리사 교육은 다소 생소한 분야이나 카페 필수 장비인 커피머신 청소와 관리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인기 교육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교육은 61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커피추출방법과 더불어 커피머신 구성과 분해, 청소, 조립방법을 배우고 기기 고장시 해결방법과 관리 등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능력 향상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전문적인 교육으로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 전원은 해당 과정을 수료하고 오는 14일에 커피머신관리사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교육생 허○○씨는바리스타 과정을 배우면서 커피머신 조작법에 관심을 갖게 되어 지원했는데 이론과 실습을 함께 하니 이해가 쉽고 기계에 대한 두려움보다 자신감이 생겼다. 향후 커피머신관리사 1급 전문가 과정까지 꼭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교육을 이끈 한국바리스타스쿨 경기지부 김나연 강사는커피머신 부품과 조립방법을 다루는 과정이라 쉽지 않았을텐데 교육생분들의 열정에 감사를 드린다배운 기술을 카페 재취업이나 창업 후에 유용하게 활용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받으신 교육생분들은 커피머신 A/S 전문 엔지니어로서 창업이나 취업에 자신있게 도전을 하시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신중년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09 10:1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