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산시청 (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안산)=김유지 기자]산시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주체적 참여를 통해 예산의 성을 높이기 위해 이달 25일까지 1기 안산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위원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1기 안산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는 총 20명 이내로 구성되며, 1년 동안 청소년 관련 정책·사업을 제안하고 사업예산 심의와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 등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안산시 거주 청소년(·고등 연령자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사람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안산시 홈페이지(https://www.ansan.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방문 및 우편(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387, 기획예산과) 접수하면 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어른의 생각과 시각을 벗어나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정책을 직접 발굴하며 다양하고 참신한 예산 제안이 이루어지길 희망하며, 이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지방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제도로, 안산시에서는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해 예산편성에 반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09 09:2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