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주시(시장 원경희)가 위탁 운영하는 여주시 방문보건센터(센터장 김애정)는 화창한 가을날을 맞아 지난 7일 명성황후생가 유적지에서 독거노인층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을미사변 역사해설, 전통 부채 만들기, 건강 기체조, 황후의 뜰 밥상의 순서로 진행된 문화체험과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을 통해 방문간호사와 어르신 간 유대감을 재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최○○님은 실외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모시고 매년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시는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화창한 가을 하늘아래 매우 행복하다고 말하며, 흥겹게 고향의 봄을 불렀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 상반기 경로당 10곳에서 실시한 실버체조 및 낙상예방프로그램과 연장해, 하반기에는 전담요원을 팀별구성, 기초건강측정 및 비타민D 영양제지급과 만성질환관리 교육을 집중 실시함으로써 지지체계가 형성된 홀몸어르신들과 1년 동안 함께함에 감사드린다며, 향후 다양한 의료서비스 제공과 사각지대 해소 등 지역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내 취약가구를 우선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에 대한 참여는 여주시보건소 방문보건팀(887-3681), 여주시방문보건센터(884-3387)으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8 13:5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