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신동헌 광주시장, 제1회 행복 쌈 스토리 영상 공모전 시상식(사진=광주시 제공)


[경기뉴스탑(광주)=박찬분 기자] 신동헌 광주시장은 9일 시장실에서 ‘2021 1회 나만의 행복 쌈 스토리 영상 공모전에 입상한 수상자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331일 신동헌 시장이 대한민국의 쌈 먹거리 문화를 알리는 쌈 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주제는 쌈과 관련된 재미있고 자유로운 영상으로 쌈 관련 ASMR, 먹방, 요리,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이 출품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장려상을 받은 배수빈(12·)양과 노력상을 받은 이재형(34)씨와 노지영(49), 배상태(49)씨 등 4명이 참석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지수와 우수상을 받은 베트남 팀 등 4팀은 해외거주와 개인사유로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장려상을 받은 배수빈 양은 식구들과 재미있게 쌈을 싸 먹으며 쌈을 즐기는 내용의 영상을 제작했는데 상장과 상금까지 받게 돼서 기쁘다앞으로도 우리고장의 먹거리인 쌈을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신 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의 시각으로 쌈을 알릴 수 있는 수 많은 방법을 모색할 수 있었다광주시가 쌈 문화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우리나라 전통 먹거리인 쌈을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419일부터 516일까지 쌈 스토리 영상 공모전을 벌여 총 8편의 본선 진출작을 선정했으며 이들 영상을 광주시 유튜브 채널에 올려 527일까지 조회수 경쟁을 벌여 수상작을 선정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9 21:5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