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착한실천 아파트봉사단 3호 발대식(사진=평택시 제공)



[경기뉴스탑(평택)=전순애 기자]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지난 5일 평택용이e편한세상1단지아파트에서 입주자대표회(회장 송찬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실천 아파트 봉사단 3발대식을 가졌다.

 

착한실천 아파트 봉사단은 아파트 단지 내외에서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들로 대대손손 살기 좋은 아파트를, 더 나아가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구성된 봉사단이다.

 

수거된 아이스팩은 아파트봉사단에서 깨끗이 세척과 소독과정을 거쳐 재래시장과 소상공인 등 아이스팩을 필요로 하는 수요처에 재배포할 계획이다. 이에, 평택시 자원순환과에서는 착한실천아파트에는 분리수거함을 제공해 아이스팩 수거의 편리성을 높여주었고, 소상공인들이 재사용아이스팩을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내 전통시장에 냉동고를 설치할 계획이다.

 

방미옥 센터장은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발적으로 나서준 평택용이e편한세상 1단지 아파트 봉사단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의 변화를 주도하는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들을 더 많이 발굴하여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들기 위해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송찬호 회장은 늘 깨끗한 환경만들기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때마침 환경의 날에 발대식이 진행되고 이런 뜻깊은 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지금은 아이스팩 하나의 재활용활동에 불과하지만 이런 작은 실천들이 모여 지금보다 더 살기 좋은 아파트,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들어 갈 수 있을거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7 21:25: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