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 미소신협, 아이누리 돌봄센터 설치 및 시설 인계인수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1-05-27 10:34:31
  • 기사수정 2021-05-27 10:35:08
기사수정






시흥시 미소신협, 아이누리 돌봄센터 설치 및 시설 인계인수 업무협약식(사진=시흥시 제공)




[경기뉴스탑(시흥)=김유지 기자]시흥시와 미소신협(하중지점)은 지난 26일 아이누리 돌봄센터 설치 및 시설 인계인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미소신협(하중지점)은 지역 아동의 복지증진 및 돌봄공백 해소에 앞장서고자, 미소신협 소유의 공간을 아이누리 돌봄센터(복지부명: 다함께돌봄센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흥시에 5년간 무상임대하기로 결정했다.


아이누리 돌봄센터는 부모의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방과 후 및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부모의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아동에게 안전한 돌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공간을 지원해주신 미소신협 이사장님을 비롯한 조합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이번 협약은 민관이 화합하여 돌봄을 실천하는 모범 사례로, 모든 정책에 아동의 행복을 최우선하는 차일드-퍼스트(Child-First)시흥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식 미소신협 이사장은 서민금융을 우선하는 미소신협이 공적 돌봄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하중동 지역에 아이누리 돌봄센터가 설치되어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아동돌봄을 위해 앞으로도 시흥시와 협력하겠다며 화답했다.


협약식에 함께 참석한 권응서 복지국장은 관의 지역자원을 연결하는 고리는 사람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지역자원을 연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누리 돌봄센터(하중점)는 올해 9월 개소를 목표로 특성화된 돌봄센터를 위해 지역특성과 이용아동을 고려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27 10:3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