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6일과 7일 이틀간 두 번째 해피해피 캠페인우리가족 시원한 여름나기 프로젝트, 희망가족 힐링캠핑을 가평일대에서 진행했다.

 

해피해피캠페인은뜨거운 해를 피하고 시원하고 행복한 여름을 보내자.”의미로, 폭염을 대비하여 복지소외계층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아동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동부희망케어센터만의 폭염대비 릴레이 캠페인이다. 앞서 지난 4일에는 첫 번째 해패해피 캠페인으로 폭염에 취약한 홀몸어르신 180명에게 폭염예방 키트를 제공한바 있다.

 

두 번째 해피해피 캠페인인우리가족 시원한 여름나기 프로젝트, 희망가족 힐링캠핑에는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으로 희망가족상담실을 이용하고 있는 아동과 보호자 총 7가족이 참석을 하였으며 카라반캠핑, 수중레크리에이션, 레일바이크체험, 남이섬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제공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캠핑에 참석한 김**(45, )님은지금까지 단 한 번도 가족이 함께 여름휴가를 보낼 기회가 없었는데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시원하고 행복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너무나 행복하다.”며 캠핑 참가 소감을 밝혔다.

 

매년 동부희망케어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희망가족 힐링캠핑가족 간 정서교류 뿐만 아니라 심리적 어려움으로 상담실을 이용하고 있는 내담자들 간의 심리 정서적 지지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서로의 아픔과 상처를 위로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특히 동부희망케어센터에서는 20171월부터는 경기공동모금회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저소득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사업인우리마을 희망나무 제작소 운영하며 위기상황에 놓여있는 아동.청소년들을 발굴하여 심리치료지원 뿐만 아니라 복지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연계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동부희망케어센터는 폭염 및 장마를 대비하여 동부희망하우스봉사단과 함께 주거 취약가구 방문 모니터링 및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07 12:3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